Revolution 나는 나를 혁명합니다.

  • 홈
  • 입학안내
  • Q&A

Q&A

★ 자주 묻는 질문을 요약했습니다. ★

RED

992 0 21-11-05 09:09

1. 레드스쿨은 어떠한 학교입니까? (학교의 정체성)

우리 레드스쿨은 자신의 삶을 스스로 개척하며 살 수 있는 힘과 능력 배양을 기본 목표로 합니다. 자기가 어떠한 삶을 살고 싶은지, 무엇을 잘 할 수 있는지, 어떻게 스스로의 삶을 이루고 만들어 나갈 것인지를 함께 고민하며 찾아내어 성취감을 느끼게 함으로써, 자존감을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자기의 삶을 하나의 예술작품처럼 만들아 나갈 수 있는 <삶의 예술가>를 양성함이 우리학교의 목표입니다.

 

2. 어떤 내용을 교육하나요? (교육의 내용)

체덕지의 균형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회인이 되기 위한 자질 교육에 초점이 있습니다.

지력교과로는, 기본지식교과(////), 책읽기, 디베이트, 컴퓨터, 코딩, 한문 등이 있고,

심력교과로는, 아침책읽기, 진로코칭, 미술, 음악, 목공, 성자되기수업, 풍물, 합창 수업 등이 있습니다.

체력교과로는, 국토순례, 검도수업, 명산등반, 만리여행, 달리기수업, 마라톤 참여 등이 이습니다.

특히, <21세기소학> 교육을 통하여 삶의 기본자세와 예절을 배움과 동시에, 방정리정돈, 학교과실 청소, 자율배식 및 설거지, 인사()하기, 묻고 대답하기, 3분 발표등 스스로 할 수 있는 일들을 할 수 있게 교육합니다.

 

3. 레드스쿨의 특성화된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나요? (특성화 프로그램)

>만리여행 : 반별여행으로, 각 학년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하고 평가합니다.

>국토순례 : 전교생이 참여하여, 국토 최남단에서 최북단까지 5년 계획으로 실행합니다.

>그랜드투어 : 외국 경험과 미적 감각을 발달시키기 위하여 주로 일본 나오시마로 여행합니다.

>성자되기 : 걸레질부터 빨래, 옷입기, 설거지, 정리정돈 등 일상을 스스로의 힘으로 합니다.

>몰입캠프 : 1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로, 방학중 독서/수학/영어 몰입, 책만들기 캠프 등을 실시합니다.

>성인식(1) : 1년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솔로타임/종택여행/롤모델 만나기/꿈발표 등 정해진 여러 과정을 이수한 후, 부모님을 모시고 초래의식을 포함한 다양한 행사가 성대히 개최합니다.

>가족회의 : 레드교육공동체(교사와 학생 전체)가 한자리에 모여, 매 분기별 전체 회의를 진행합니다.

>생협운영 : 학생회가 운영하는 교내 매점으로, 건강한 유기농 제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은 학생회비로 운용합니다.

>동아리 및 자치부서 : 11동아리 활동과 운동부/선도부/방송부/도서문화부/홍보부/댄스파티부 등에 자율적으로 가입하여 활동합니다.

 

4. 몇 학년부터 입학이 가능한가요? (입학 자격)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 1학년(특별한 경우 2학년)까지 입학이 가능합니다.


5. 레드스쿨은 인가를 받은 학교인가요? (인가 여부)

레드스쿨은 비인가 대안학교입니다. 중학교 3학년과 고등2학년에 검정고시를 함께 치를 수 있도록 교과수업이 구성되어 있고, 대학진학을 통해 평생학습인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내년부터 시행될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식으로 교육청에 등록되어 국가의 교육 인정과 지원을 받을 예정입니다.

      

6. 학습 진행은 어떻게 되나요? (학습법)

중등부는 공통과정으로 진행되고, 고등부는 고교학점제(2018년부터 시행)로 운영됩니다.

교사중심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습자 중심의 개별학습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수학의 경우, 개별 진도/개별 교재를 통해 개인 코칭 형식으로 수업합니다.

 

7. 학교시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시설)

1관과 제2관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1관에 학교과실(주로 중1~1), 교무실, 기숙사 2개동이 있으며, 2관에 학교과실(주로 고2~3), 개인 독서실, 상담실, 식당, 음악 감상실, 그림책 마을, 카페 등이 있습니다.

도서관, 밴드실, 방송실, 강당(100명 수용), 무가헌(1인실 한옥)이 씨고, 실내 헬스장/배드민턴장/탁구장, 실외 축구장/농구장/족구장 등이 골고루 갖추어져 있습니다.

 

8.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진로)

본인의 선택에 따라 대학진학 또는 취업등 사회로 나가는 방법을 스스로 선택합니다.

지금까지의 약 10년간의 진로는 95%이상이 대학진학을 하며, 평균 지방국립대 이상 진학 결과를 나타냅니다. 진로/진학 전문 컨설팅 그룹에 의해 지도 받습니다.

 

9. 학교의 위치나 교통은 어떻게 되나요? (위치)

우리학교는 충남 금산 소재로, 대전 안영ic에서 승용차로 약 20분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대전과 금산으로 운행하는 정기 노선버스가 있고, 대전생활권에 속해 있습니다.

10. 기숙사는 어떻게 운영 되나요? (기숙사 운영)

남녀 각각 별도의 건물로 학생 생활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각 방에 여러 학년의 학생이 골고루 생활합니다(평균 3~4). 룸메이트는 담당 사감 선생님, 학생 대표, 교사가 함께 상의하여 매 학기 전에 발표합니다.

 

11. 예비학교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예비 프로그램)

입학 전 학교체험 캠프(화이트 스쿨)를 운영합니다. 기본 생활태도훈련 프로그램으로 레드스쿨에 입학하여 적응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미리 훈련, 조율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기간은 34일입니다.

 

12. 입학금, 발전기금 등 학비는 얼마 입니까?

최종 입학이 결정되면, 입학금 100만원, 발전기금 500만원(5회 분납 가능)을 납부합니다.

매월 납입금은, 145 만원입니다.(수업료, 기숙사비, 식비 포함)

재학생 부모님의 추천을 받아 입학하는 경우, 발전기금 100만원을 면제합니다.</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
댓글 등록폼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