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olution 나는 나를 혁명합니다.

  • 홈
  • 커뮤니티
  • 레드나눔방
  • 레드칼럼

레드칼럼

레드칼럼 266 - 레드스쿨 선거

다온

330 0 18-07-24 20:10

선거는 민주 국가에서 국민이 주권을 행사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대표적인 방법이며, 국민이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과정 중 하나이다. 국민을 대신하여 국가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할 대표자를 올바르게 선출하느냐 선출하지 못하느냐 하는 것은 그 나라 민주 정치의 성패를 좌우하므로, 대의 정치가 보편화되어 있는 현대 민주 국가에 있어서 선거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선거가 지니는 기능은 국정을 담당할 대표자를 선출하는 것뿐 아니라 국가 공권력 행사의 정당성을 부여하고, 선거를 통하여 대표자에 대한 평가와 통제의 기능도 한다.


레드스쿨에서는 매학기 선수대표와 레알레드를 뽑는 선거를 실시한다.한 학기동안 레드스쿨의 전 선수들과 함께 화합과 발전을 이끌수 있는 선수대표,먼저 선수대표 후보들은 선거 실시 약 2주전부터 레드스쿨의 발전을 위한 공약을 생각하고 포스터로 만들어 각 무가탈에 게시하고 그 공약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을 전 선수들 앞에서 유세도 합니다.또한 진정한 레드인을 뽑는 레알레드 선거는 선수와 코치들의 추천을 받은 레알레드 후보들은 총 투표수의 3분의 2의 찬성을 받아야만 선출되는 까다롭고 어려운 선거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선거 당일에는 선거인 명부를 작성하고 선수 하나하나 선거인 명부에 서명을 하고 기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투표함에 투표용지를 넣는다.이후 담당코치와 선수대표가 한자리에 보여 개표를 하고 공정한 절차에 따라 공표를 하고 선수대표와 레알레드를 선정하게 된다.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레드스쿨의 선수들은 민주주의의 중요성과 함께,자율성,절차적 정의의 필요성을 깨닫게 된다.


더 나아가 나는 미래의 대한민국을 짊어지고 나갈 우리 선수들이 선거를 통해 조금이나마 각성하고 배움의 장이 되길 바란다.우리는 이제 많이 겪어보지 않았나.국민의 대표를 우리 손으로 뽑았지만 어느 대통령은 국정을 농단하고 국민에게 시름과 배반감을 싶어준 인물이 있는가 하면,어느 대통령은 국민의 슬픔을 같이 아파하고 대한민국의 발전과 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대통령을.........


레드스쿨에서의 선거가 단순히 대표를 뽑는 요식행위가 아니라 우리의 손으로 뽑은 대표가 얼마나 중요하고 그것으로 인해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를 느끼고 깨달았으면 한다.마지막으로 한가지 제안을 하고 싶다.이제는 단순히 후보들이 공약을 발표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후보공약 토론회’ 등도 열어 후보들과 전 선수가 모여 발표하고,토론하고,질문하고 이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정확히 전달하고 피력할 수 있는 진정한 레드스쿨의 선거가 될 수 있게 만들어보고 싶은 것이 나의 바램이자 작은 소망이다.


레드스쿨 사농 쌍둥이별 코치